티스토리 뷰

카테고리 없음

aes crypt - 암호화 프로그램

멜로디디디 2018. 9. 27. 16:16

중요한 내용들이 기록된 자료여서 보안에 신경을 쓰고 싶다면 비밀번호를 걸어주는 도구를 구해서 구동하면 됩니다. 그리고 패스워드를 걸어서 파일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의 종류는 다양한데 대표적인 종류가 바로 제목에 적어둔 것이라 할 수 있죠. 물론 해당 툴을 쓰고 싶다면 다운로드 과정부터 진행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번에 aes crypt를 사용하고 싶을 때 알아두어야 할 준비 과정들을 엮어서 정리를 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!

모든 소프트웨어에 예외는 없겠지만 암호화를 해주는 도구는 보안과 직결되는 도구이니 무조건 공식 루트에서 다운로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. 그리고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툴의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[goo.gl/3w66Ux]죠. 고유 주소를 제가 짧게 만들었으며 대문자와 소문자 구분을 해주어야 합니다. 영문으로 작성된 페이지가 떴을 땐 운영체제에 맞게 설치 파일을 받으면 되니 어려운 부분이 없을 것입니다.




올려둔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윈도우에서 사용할 aes crypt를 받는 버튼이며 비트는 키보드에서 [시작 버튼 + Pause Break]을 눌러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. 이어서 파일을 받는 과정이 완료되면 압축을 풀고 설치하면 되는데 기능이 독특한 프로그램이라 해서 특별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. 고로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[다음]을 누르며 과정을 넘기면 사용 준비는 완료가 될 것입니다.





설치 과정까지 완료가 되면 이제 본격적으로 aes crypt의 기능을 활용해서 파일을 보호하면 됩니다. 보호하고 싶은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crypt 메뉴가 있으며 그 부분을 눌러서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되죠. 반대로 보안 기능을 해제하고 싶을 땐 같은 메뉴를 눌러서 세팅해둔 비밀번호를 적어주면 됩니다.




각설하고 중요한 파일을 잠글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의 종류와 aes crypt를 구하는 절차에 관한 내용들을 적어봤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파일 잠금을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. 다음에는 다른 정보가 되겠지만 보다 알찬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.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
more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